탄생화 & 꽃말

Birthday flowers & Flower meanings
홈 > 쇼핑몰 > 탄생화 & 꽃말
탄생화 & 꽃말
6월 8일의 탄생화

자스민

꽃말 : 사랑스러움
성격 : 순수하고 청순한 당신과 관능적인 당신. 이중성이 뚜렷하고 감수성이 강한 사람입니다. 당신을 원하는 사람은 많…
화이트자스민 꽃자스민은 상록 또는 낙엽활엽 관목 또는 덩굴성 식물로 자스민속(Jasminum)에 속하는 식물의 총칭이며 유통상 꽃의 향이 자스민과 유사하여 자스민으로 부르는 다른 식물로 있다. 자스민속에는 세계적으로 200여종이 있으며 주로 열대, 아열대가 원산지이다. 대부분의 종은 백색 또는 황색 꽃을 피운다. 여러 종의 꽃은 강한 향기를 가지고 있고, 향수와 자스민 차의 원료로 사용된다. 향기의 주요 성분은 자스몬산 메틸이며. 재스민 꽃에는 몇 가지의 향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만, 그 중에서도 …
11월 2일의 탄생화

루핀

꽃말 : 상상(Imagination)
성격 : 다른 사람들 마음을 온화하게 해주는 당신. 언제나 행복을 추구하는 건강한 사람입니다. 연하의 사람들로부터 호…
대부분 일년초이나 다년초, 관목인 것도 있다. 미국, 남미, 아프리카, 지중해 연안 등에 280여종이 분포한다. 초본은 대개 30~150cm정도 자라며 줄기는 상향으로 자라며 가지는 발달하지 않는다. 잎은 손바닥 모양의 겹잎이고 작은잎은 5∼28개이지만 때로는 1∼3개인 것도 있다. 꽃은 정생 총상꽃차례를 이루어 달리며 돌려나거나 2줄로 배열되는 것도 있다. 화관(花冠)은 좌우 대칭의 나비 모양이 넓다. 수술은 합쳐져 통처럼 되고 암술대가 꼬부라지며 끝에 털이 있다. 꼬투리는 종자 사이가 잘록하게…
8월 17일의 탄생화

튤립나무

꽃말 : 전원의 행복(Rural happiness), 명성(Fame)
성격 : 마음씨가 향기로운 천하 일품. 꾸밈없이 자연스레 나오는 행동거지와 분위기가 초원 같은 상쾌함을 줍니다. 그런…
낙엽활엽교목으로 북미가 원산지이며 15~20m까지 자란다. 줄기는 회색으로 밋밋하고 오래되면 세로로 갈라진다. 잎은 어긋나기로 길이 10-15㎝로서 끝이 수평으로 자른 듯하고 연녹색이며 털이 없고 긴 잎자루에 달리며 가을에 노란색 단풍이 든다. 꽃은 5∼6월경에 녹황색으로 튜립같은 꽃이 위를 보고 한 송이씩 피는데 밑쪽에 오렌지빛 반점이 있다. 10-11월에 6-7㎝크기의 열매가 익고 열매 1개에 종자가 1-2개 들어 있으며 구과상으로 모여 바로 선다. 튤립나무란 이름은 꽃 모양이 튤립과 비슷해서…
7월 10일의 탄생화

캔터베리초롱꽃

꽃말 : 감사, 신념과 절개
성격 : 은혜에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이 사람보다 월등한 당신. 정직한 성격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호감을 사고 있을 것…
이년초로 유럽이 원산이다. 사전에서 "초롱꽃"으로 번역하나 이 품종은 여러 캄파눌라속 식물의 중간자적 성질이 있으며 우리나라 초롱꽃은 다년초여서 서로 다르므로 학명 Campanula medium이나 캔터베리초롱꽃으로 부르는 것이 좋겠다. 키 60~80cm정도 자라며 1년차에는 로제타형 잎만 가지고 2년차에 줄기가 나오고 꽃을 피운다. 줄기는 곧추서고 강건하며 적갈색을 띠며 털이 있다. 근경엽은 엽병이 있고 피침영 내지 장타원형으로 길이 12~15cm정도이며 가장자리는 톱니모양의 결각이있으며 상부로…
6월 5일의 탄생화

매리골드(marigold)

꽃말 : 가련한 애정
성격 : 슬픔이 감도는 눈동자.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 일편 단심입니다. 연인의 겉 모습에 속기 쉽고 질투심이 왕성.…
단년 또는 다년초로뉴멕시코에서 북미의 일부 및 아르헨티나에 약 20종이 분포되어 있다.프렌치매리골드(French marigold)와 아프리칸매리골드(African marigold)로 나눈다. 왜성종인 프렌치매리골드(Tagetes patula, 공작초, 홍황초, 멕시코 원산)와 고성종인 아프리칸매리골드(Tagetes erecta, 만수국, 멕시코 원산)가 있고 최근에는 아프리칸매리골드와 프렌치매리골드를 교배한 3배체매리골드(Triploid Marigold) 품종이 나오고 있다.봄부터 가을까지 화단을…
11월 7일의 탄생화

매리골드

꽃말 : 이별의 슬픔
성격 : 주변 사람들 중에서 오로지 당신에게만 짓궂게 구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것은 꼭 악의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
단년 또는 다년초로뉴멕시코에서 북미의 일부 및 아르헨티나에 약 20종이 분포되어 있다.프렌치매리골드(French marigold)와 아프리칸매리골드(African marigold)로 나눈다. 왜성종인 프렌치매리골드(Tagetes patula, 공작초, 홍황초, 멕시코 원산)와 고성종인 아프리칸매리골드(Tagetes erecta, 만수국, 멕시코 원산)가 있고 최근에는 아프리칸매리골드와 프렌치매리골드를 교배한 3배체매리골드(Triploid Marigold) 품종이 나오고 있다.봄부터 가을까지 화단을…
2월 11일의 탄생화

레몬밤(Lemon Balm)

꽃말 : 동정
성격 : 박애주의자인 당신은 항상 다른 사람의 편에 서서 만사를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형태/분포 다년초, 남유럽, 지중해 연안 원산 음양구분 반음지 내한성 강(-23℃) 크기 50~150cm내외로 자란다. 꽃/개화기 7~9월에 작은 꽃이 백색으로 핀다. 벌이 좋아하므로 속명 Melissa는 그리스어로 'honey bee'의 뜻이다. 잎 마주나기하며 잎에서 민트형 레몬향이 난다. 식재본수 20~30포트/㎡ 생육환경 반그늘에서 성장이 양호하고 배수가 좋은 사질양토에서 잘자라며 내한성도 강한편이다. 번식 종자, 삽지 또는 분주로 번식한다. 재배특성 수시로 순을 잘라주면 새순이 많이 나와…
11월 12일의 탄생화

레몬

꽃말 : 진심으로 사모함
성격 : 예기치 않은 만남으로 참된 사랑이 태어날 것입니다. 당신은 스스로에게 정직한 사람. 바로 그렇기 때문에 지금…
상록소교목과수로 감귤류의 일종이며 원산지는 인도의 히말라야산맥으로 키 4∼5m정도 자란다. 잎은 어긋나기하고 처음에는 붉은 색을 띠지만 점점 녹색으로 변하며 길이 10㎝, 폭 5㎝정도이다. 꽃은 년중 피나 주로 5∼10월에 많아 피고 잎겨드랑이에 하나씩 또는 몇 개씩 무리지어 달린다. 꽃봉오리는 붉은 색이고, 꽃의 안쪽은 흰색, 바깥쪽은 붉은빛이 강한 자주색을 띤다. 열매는 1년에 6∼10번 수확하는데, 주로 10월 이후부터 다음해 봄까지 수확하고 11∼12월에 가장 많이 수확한다. 캘리포니아에서…
11월 13일의 탄생화

레몬버베나

꽃말 : 인내
성격 : 마음이 넓고 상냥한 당신. 지성적인 매력적인 사람. 친구들에게는 관대하지만 연인에게는 상당히 엄격한 편입니다…
형태/분포 낙엽활엽관목(10℃이상 유지시 상록할엽관목), 남미, 칠레 원산 음양구분 양지 내한성 약(-10℃), 크기 100~300cm내외로 자란다. 꽃/개화기 8~9월에 작은 꽃이 백색으로 핀다. 잎 밝은 녹색으로 좁고 긴 잎은 3~4개씨 돌려나기하며 잎에서 레몬향이 난다. 식재본수 20~30포트/㎡ 생육환경 볕과 물을 좋아하며 배수가 잘되면서도 보습이 좋은 사질양토가 좋다.중부지역에서는 가을에 지상부를 자르고 짚으로 멀칭하여 월동가능하다. 번식 종자, 삽지로 번식한다. 재배특성 봄부터 가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