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 탄생화 & 꽃말

Birthday flowers & Flower meanings
홈 > 쇼핑몰 > 탄생화 & 꽃말 > 6월
탄생화 & 꽃말
6월 1일의 탄생화

연분홍장미(Maiden Blush Rose)

꽃말 : 나의 마음 그대만이 아네
성격 : 소극적이면서도 이상이 드높은 사람, 상대방을 좋아하게 되어도 자아를 잃지 않는 냉정한 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하이브리드 장미의 일종으로 처음 등록된 학명은 Rosa alba var. incarnata (Mill.) Weston Bot. 1770 이다. 키 1.5~2.5m정도 자라고 꽃은봄~여름간 1회 피며연분홍으로 향이 강하며 중.대륜형으로 직경 8cm정도 크기이고 꽃잎은 약 50매정도 이다. [이명]Blush Rose (alba)Carné (syn. 'Great Maiden's Blush')Carnea (Alba)Cuisse de NympheEmueGrande Cuisse de NympheGreat M…
6월 2일의 탄생화

매발톱

꽃말 : 솔직
성격 : “예의가 없구나. 좀 조심해서 말해라”하고 부모의 주의를 받은 당신은 스스로를 허점투성 이라고 생각하고 있을…
형태/분포 다년초 음양구분 양지 내한성 강 크기 매발톱 : 50~150cm 자란다.하늘매발톱 : 20~30cm 자란다. 꽃 [매발톱]5~7월에 노란빛이 도는 자주색으로 가지 끝에서 밑을 향해 달린다. 노란색, 백색, 적색등으로 피는 종도 있다. 꽃받침 잎은 5장, 꽃잎처럼 보이며, 길이 2cm, 갈색이 도는 자주색이다. 꽃잎은 5장, 노란색이며, 꽃받침 잎과 번갈아 늘어선다. 꽃잎 아래쪽에 거가 있는데, 끝이 안으로 구부러지고 밖으로 나온다. 수술은 많으며, 안쪽 것은 꽃밥이 없는 헛수술이다. 암…
6월 3일의 탄생화

아마

꽃말 : 감사
성격 : 수공예에 뛰어납니다. 손재주가 있군요. 워드 프로세서, 컴퓨터 할 것 없이 업무에서도 유능하다는 평가를 받습…
단년초로 인도, 지중해지역 원산으로키 1.2m정도 자란다. 잎은 어긋나기하고 피침 모양이며 길이 20~40mm, 폭 3mm정도이다. 5~7월에 청색꽃이 취산꽃차례를 이루면서 피며5장의 꽃잎을 가지고 있다. 열매는 삭과로 직경 5~9mm정도의 둥근 모양이며, 안에는 10개의 씨가 들어 있다. 껍질의 섬유로는 린네르 등의 섬유를 짜며, 씨는 '아마인'(亞麻仁)이라고하여기름을 내어 약재로도 이용한다. 종자유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해 기능식품, 의약용으로 이용된다.
6월 4일의 탄생화

다마스크 장미

꽃말 : 아름답게 빛나는 얼굴모습
성격 : 지적인 감각이 뛰어나고 세련된 사람. 사회의 우등생이라는 인상을 풍깁니다.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교제 상대를…
낙엽활엽관목으로 중동지역 유래로 추정되는 오래된(1400년대) 하이브리드 장미로 키 2m정도 자란다. 줄기에는 가시가 촘촘하다. 소륜에 해당하는 꽃은 분홍에서 옅은 적색으로 피며 향으로 유명하여 rose oil, rose water를 생산하는 주요 품종으로 불가리아, 터키, 프랑스, 인도, 모로코, 중국등이 주요 생산국이다. .videoWrapper { position: relative; padding-bottom: 56.25%; /* 16:9 */ padding-top: 25px; height:…
6월 5일의 탄생화

매리골드(marigold)

꽃말 : 가련한 애정
성격 : 슬픔이 감도는 눈동자.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 일편 단심입니다. 연인의 겉 모습에 속기 쉽고 질투심이 왕성.…
단년 또는 다년초로뉴멕시코에서 북미의 일부 및 아르헨티나에 약 20종이 분포되어 있다.프렌치매리골드(French marigold)와 아프리칸매리골드(African marigold)로 나눈다. 왜성종인 프렌치매리골드(Tagetes patula, 공작초, 홍황초, 멕시코 원산)와 고성종인 아프리칸매리골드(Tagetes erecta, 만수국, 멕시코 원산)가 있고 최근에는 아프리칸매리골드와 프렌치매리골드를 교배한 3배체매리골드(Triploid Marigold) 품종이 나오고 있다.봄부터 가을까지 화단을…
6월 6일의 탄생화

노랑꽃창포

꽃말 : 믿는 자의 행복
성격 : 불꽃처럼 정열을 다하기를 마지 않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을 100% 믿을 수 있는 사람이며, 또 그런 상대를…
형태/분포 다년초 음양구분 양지 내한성 강 크기 60-120cm 자란다. 꽃 [꽃창포]6~7월에 피고 원줄기 또는 가지 끝에 달리며 적자색이고 안쪽에 황색 줄이 있다. 꽃 밑부분은 갈색 엽초상의 포 2개가 자방을 둘러싼다. 외화피는 3개이며 굵은 화경위에서 현부가 밑으로 처지고 타원형 원두로서 가장자리가 밋밋하며 맥이 있고 밑부분은 황색이다. 내화피는 3개이며 외화피와 호생하여 곧추서고 피침형 둔두로서 가장자리가 밋밋하며 외화피 색과 같다. [노랑꽃창포-유럽원산]5~6월에 피고 황색이며 꽃 밑에 …
6월 7일의 탄생화

노란장미

꽃말 : 사모하는 마음
성격 : 오로지 생각만 하는 것도 훌륭한 일일지 모릅니다. 하지만 상대와 생각을 나누지 않는다면 마치 원맨쇼와 같은 …
장미(薔薇)는 장미과 장미속에 속하는 식물의 총칭으로 전세계에 약 200종의 야생종이 있고 원예종을 포함하면 수만종이 있다. 오늘날 장미는 야생종 사이의 잡종이거나 그 개량종으로, 예로부터 주로 향료용·약용으로 재배되어 오다가 중세 이후에 관상용으로 개량하여 재배하게 된 원예종이다.장미는 줄기의 자라는 모양에 따라 덩굴장미(줄장미)와 나무장미로 크게 나뉜다. 종과 품종에 따라 여러 가지 모양을 갖고 있으나 기본적인 장미의 형태는;잎은 어긋나고 3출엽 혹은5~7개의 소엽으로 이루어진 우상복엽이다. …
6월 8일의 탄생화

자스민

꽃말 : 사랑스러움
성격 : 순수하고 청순한 당신과 관능적인 당신. 이중성이 뚜렷하고 감수성이 강한 사람입니다. 당신을 원하는 사람은 많…
화이트자스민 꽃자스민은 상록 또는 낙엽활엽 관목 또는 덩굴성 식물로 자스민속(Jasminum)에 속하는 식물의 총칭이며 유통상 꽃의 향이 자스민과 유사하여 자스민으로 부르는 다른 식물로 있다. 자스민속에는 세계적으로 200여종이 있으며 주로 열대, 아열대가 원산지이다. 대부분의 종은 백색 또는 황색 꽃을 피운다. 여러 종의 꽃은 강한 향기를 가지고 있고, 향수와 자스민 차의 원료로 사용된다. 향기의 주요 성분은 자스몬산 메틸이며. 재스민 꽃에는 몇 가지의 향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만, 그 중에서도 …
6월 9일의 탄생화

스위트피

꽃말 : 우아한 추억
성격 : 정이 많고 헌신적인 사람. 당신의 사랑을 그대로 받을 수 있는 사람은 행복합니다. 그러나 당신의 깊은 정이 …
단년초 덩굴식물로 지중해연안이 원산지이다. 잡초로 취급되다 19세기들어 원예식물화 되어 여러 색상의 꽃이 원예종으로 등록되었다. 잎은 우상복엽으로 두장의 소엽이 달리고 잎줄기 끝에서 덩굴손이 나온다. 꽃은 폭 2~3cm정도로 자주색으로 피나 여러 색상의 원예종이 개발되어있다. 열매에는 독성이 있다.
6월 10일의 탄생화

수염패랭이

꽃말 : 의협심
성격 : 투쟁심과 정의감, 미적 센스가 풍부한 사람. 또 가족과 친구도 소중히 여기고 모든 이들로부터 사랑은 받고 있…
다년초로 우리나라, 아시아북부, 유럽등지에 분포한다. 키 30~50cm정도 자라며 줄기 하부는 둥그나 상부는 네모진다. 아랫잎은 뭉쳐나며피침형이고 경생엽은 마주나기하며긴 타원상 피침형이고 길이 4~8cm, 폭 1cm정도이다. 유럽산은 잎의 폭이 2cm정도로 넓다. 꽃은 6~8월에 피며 지름 1cm정도로 향기가 없고적색 바탕에무늬가 있으며 여러 색의 변종이 있다. 취산화서는 원줄기 끝에 달리고 밀집되어 있어 산방상으로 보인다. 화경은 짧고 꽃받침은 원통형이며 길이 1.5cm정도로 끝이 얕게 5개로 …
6월 11일의 탄생화

패모

꽃말 : 위엄
성격 : 예의 바르고 성실하고 희생 정신을 갖고 있습니다. 곤란에 처한 사람을 보면 내버려 뒤 않는 타입. 그런데 정…
다년생 초본 식물로 북한에서는 조선패모라고도 불리우며 약용, 관상용으로 재배한. 북한의 함경남북도의 산중에는 잎이 돌려붙은 부전패모(Fritillaria maximowiezii) 가 있다. 줄기는 15-40cm 내외로 곧추 자라며 털이 없다. 잎은 2-3개가 돌려나며 선상피침형(線狀披針形)이고 윗부분의 잎은 덩굴손처럼 말리며 길이 10cm 내외로 잎자루는 없고 폭은 좁다. 꽃은 5월경에 피며 그 색깔은 특이하여 담황색 바탕에 그물모양을 한 희미한 자색을 띠며 줄기 끝의 엽액(葉腋)에 한 개씩 밑을…
6월 12일의 탄생화

목서초(미뇨네트)

꽃말 : 매력
성격 : 사람 좋은 당신. 많은 이성이 당신을 생각하고 가슴을 두근거리고 있을 겁니다. 당신은 그것을 모르고 있겠지요…
단년초로 지중해연안, 서남아시아 원산이다. 해외에서 허브식물로서 향수, 에센셜오일원료, 향낭(sachet), 포프리(potpourri) 등으로 활용도가 높으나 아직 국내에서 상업적 보급이 안된 식물이다. 키 80cm정도까지 자라고 가지가 잘 나오며 근경엽은 로제타형으로 상부는 돌려나기 형식으로 달린다. 꽃은 총상화서에 많이 달리며 향기가 좋아 향수나 에센셜오일의 원료로 사용되며 향낭, 포프리로 이용된다. 같은 Reseda속의 Weld(Reseda luteola)는 뿌리를 노란색 염색원료로 사랑받아…
6월 13일의 탄생화

디기탈리스

꽃말 : 가슴 속의 생각
성격 : 거짓 사랑으로 곤혹스러워 하고 있지는 않나요? 정말로 사랑하고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일 것입니다. 이대로 가…
형태/분포 다년초(유럽원산) 음양구분 양지 내한성 중 크기 1m내외로 자란다. 꽃 일년생일 때는 기생(基生)의 잎을 형성하나 꽃대가 나오지 않고 2년째가 되면 직립성의 줄기에 잎이 착생하며 5~7월에 홍자색의 꽃이 핀다. 꽃의 색깔이 핏빛이어서 이름을 Digitalis purpurea라고 명하였다한다. 원줄기 끝에서 수상으로 발달하며 밑부분에서부터 피어 올라가고 꽃받침은 5개로 갈라지며 열편은 난상 피침형으로서 끝이 뾰족하다. 화관은 홍자색이고 짙은 반점이 있으며 종형이지만 가장자리가 다소 순형으…
6월 14일의 탄생화

뚜껑별꽃

꽃말 : 추상
성격 : 고독을 사랑하고 성실한 당신. 교제가 넓긴 하지만 깊이 사귀는 데는 신중하군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접근도…
일년초 내지 이년초로 우리나라 남부, 유럽, 아시아, 북미지역에 분포한다. 키 10~50cm정도 자라고 줄기는 옆으로 뻗다가 비스듬히 서며 네모가 진다. 잎은 밝은 녹색으로마주나기하고 엽병이 없으며 난형이고 길이 1~2cm, 폭 5-15mm로 끝이 뾰족하며 가장자리는 밋밋하다. 꽃은 4~5월에 피며 청자색, 오렌지색, 적색등으로피며 엽액에 1송이씩 달리고 소화경은 길이 2~3cm로 포가 없다. 꽃받침은 피침상 선형이고 끝이 뾰족하다. 화관은 지름 1~1.5cm로 5개로 갈라져 수평으로 퍼지며 열편…
6월 15일의 탄생화

카네이션

꽃말 : 정렬
성격 : 사교가이며 재능이 풍부합니다. 처세에 능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수많은 영예를 차지하는 사람이지만 애정 문제…
카네이션은 석죽과의 다년초로 2000여 년 동안 세계 곳곳에서 길러서 여러 곳에 퍼져 있으며 유럽, 서아시아가 원산지이다. 키 40~80cm 정도 자라며 잎은 마주나기하고 선형이며 밑부분이 합생(合生)하여 원줄기를 감싸고 끝이 뾰족하다. 꽃은 자연에서 7∼8월에 피며 줄기 윗부분의 잎겨드랑이나 끝에 1∼3개씩 달리고 향기가 있다. 원래 꽃의 색깔은 연분홍을 띤 자주색이다. 재배종의 색깔은 흰색부터 붉은색, 녹색 등 다양하게 개발되었다. 볕이 잘 들고 배수가 좋은 곳이 적합하며 보통 9월 하순∼10…
6월 16일의 탄생화

튜브로즈(월하향)

꽃말 : 위험한 쾌락
성격 : 위험을 좋아합니다. 자극을 추구하고 즐거운 일에 탐닉하는 타입. 청바지를 입으면 가장 섹시합니다. 사람 마음…
다년초로멕시코원산이며 같은 Polianthes속에 10여종이 있다. 초장 1m정도 자라며 피침형 잎은 근경에서 줄기를 감싸고여러자이 나온다. 8월경에 피는 꽃은 주로 야간에 개화하며 수상화서에 20~30송이가 백색으로 피며화판은 6매로 좋은 향기가 있다. 꽃에서 추출하는 향은 탑노트내지 미들노트로 많이 사용된다. 야간에 개화하고 향이 야간에 나므로 중국에서 夜來香이라고도 부르며 실제 타이완에서 요리재료로도 사용되고 분화로 이용되고 있다. 대만가수 등려군이 부른 "夜來香"이 혹시 이 식물을 칭하는지…
6월 17일의 탄생화

토끼풀/클로버(Clover) - 백색꽃

꽃말 : 감회
성격 : 괴로운 인생사로 헤매기 시작할 때는 지금까지의 일을 깨끗하게 잊어 보는 것도 한 가지 해결 방법입니다. 사랑…
다년초로 유럽, 북미, 서아시아원산이다. 잎은 어긋나기하고 장상3출복엽으로 엽병은 길이 10cm정도 된다. 소엽은 도란형 또는 도심장형으로 길이 8-20mm,넓이 8-18mm정도이고 가장자리에 가는 톱니가있으며 어떤 품종은 중앙부에 V자형의 흰 무늬가 있다. 6~7월에 피는 꽃은 두상화서에 많은 꽃이 산형으로 달리며 화경은 길이 20-30cm이고 길이 9mm정도로 품종에 따라 백색, 노랑, 자주색으로 핀다. 토끼, 소, 양의 먹이가 되며 거름으로 많이 이용된다. 토끼풀은 식물 생장에 필요한 질소를…
6월 18일의 탄생화

백리향(타임)

꽃말 : 용기
성격 : 이지적이며 자존심이 강한 당신. 연애 문제로 골머리를 썩는 일 따위는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헤매는 일도 …
형태/분포 낙엽활엽 반관목 음양구분 양지 내한성 강 크기 키 20~40cm내외로 자란다. 꽃 6월에 분홍색으로 피며 엽액에 2~4개씩 달리지만 가지 끝부분에서 총생하며 소화경은 길이 3mm로서 털이 있고 향기가 있다. 잎 마주나기하며 난상 타원형, 넓은 피침형 또는 피침형이고 길이 5~12mm, 너비 3~8mm로 양면에 오목 들어간 선점(腺點)이 있으며 가장자리에 톱니가 없거나 간혹 파상의 톱니가 있고 잔털이 있으며 줄기와 잎에 향기가 있다. 식재본수 40~50포트/㎡ 생육환경 높은 산의 바위 위…
6월 19일의 탄생화

분홍찔레

꽃말 : 사랑
성격 : 자기 중심적인 취향으로 생활을 표현하는 당신. 신비한 매력을 갖고 있는 사람이군요. 연인과의 대화도 달콤한 …
낙엽활엽관목으로 유럽, 서아시아 원산이다. 키와 폭이 2~3m정도 자라며 줄기에는 선모(glandular hair)가있고 후크(hook)형 가시가 많이 난다. 잎은 기수우상복엽으로 소엽은 5~9개이며 난형이고 표면에 선모가 있고 테두리에 거치가 있으며 분지르면 사과향이 난다. 늦봄에서 여름까지 가지끝에서 2~7개가 분홍색으로 피는 꽃은 지름 2~3cm 정도이고 5장의 꽃잎으로 구성되고 노란색의 수술이 많다. 열매는 장타원형으로 지름 1~2cm 정도이고 주황색으로익으며 겨우내 달려있는다.영문명 sw…
6월 20일의 탄생화

꼬리풀

꽃말 : 달성
성격 : 순결한 연애관의 소유자. 의지가 강합니다. 견실하고 성실한 인격이군요. 어떤 목적을 향해 나날을 보내고 있습…
형태/분포 다년초 음양구분 양지/반음지 내한성 강 크기 30~60cm내외로 자란다. 꽃 6~8월에 개화하며, 줄기 끝에 길이 10~30cm의 총상화서를 이루며 화서에 짧고 굽은 털이 있다. 꽃받침은 길이 2mm정도며 4개로 깊게 갈라지고 열편은 끝이 둔하며 가장자리에 털이 있으며 화관은 청자색이고 지름 6mm 정도이고 4개로 갈라지며 수평으로 퍼지고 털이 있다. 수술 2개, 암술 1개이며, 화관 밖으로 길게 뻗어 난다. 잎 잎은 마주나기하고 길이 4~8cm, 폭 5~8mm정도로 도피침형 또는 피침…
6월 21일의 탄생화

달맞이꽃

꽃말 : 자유스러운 마음
성격 : 마음이 고운 당신은 다양한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당신은 자유스러운 마음으로 그들과 교제하려고 하는…
형태/분포 두해살이풀 음양구분 양지 내한성 강 크기 키 60~90cm내외로 자란다. 꽃 7~8월에 황색으로 피고 위쪽 잎에 1개씩 달리며 저녁에 피었다 아침에 시든다. 꽃받침조각은 4개가 2개씩 합쳐지며 뒤로 젖혀지고 꽃잎은 4개로 끝이 파지며 수술은 8개이고 암술대는 4개로 갈라지며 자방은 원추형으로 털이 있다. 잎 근엽은 로제트를 만들고 경엽은 어긋나기하며 넓은 선형으로 길이 5~15cm, 폭 5~12mm이고 끝은 뾰족하며 밑부분이 직접 줄기에 달리고 가장자리에 얕은 톱니가 있으며 짙은 녹색이…
6월 22일의 탄생화

가막살나무

꽃말 : 사랑은 죽음보다 강하다
성격 : 사랑할 줄 모르는 사람을 사랑하고 만 당신 “만약 나를 거부하면 각오하라”고까지 생각을 굳히고 무슨 일이 있…
낙엽활엽관목으로 키 3m 정도 자란다. 줄기는 회갈색으로 거친 털이 나있고 피목이 있으며 어린 가지는 회록색으로 성모와 선점이 있다. 잎은 마주나기하고 달걀모양의 원형으로 길이 5~14cm, 폭 3~13cm이며 끝은 급히 뾰족해지고 밑은 둥글거나 얕은 심장형이며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고 양면에 성모, 뒷면에 선점이 있으며 엽병은 길이 6~20mm이다. 꽃은 5월에 복산형화서로서 백색으로 피며 화서 밑에 1쌍의 잎이 난다. 꽃받침은 5개로 깊이 갈라지고 화관은 지름이 5~6mm이며 5개로 중렬하고 수…
6월 23일의 탄생화

접시꽃

꽃말 : 열렬한 연애
성격 : 순진한 연인. 너무나도 진지한 탓에 실패하리라고 지레 짐작하고 약해져 버리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화…
다년초 내지 2년초로 중국서남부가 원산이다. 키 2.5m까지 자라며 줄기는 가지가 발달하지 않으며 줄기하부는 목질화되고 전체에 털이있다. 잎은 어긋나기하고 둔한 원형으로 직경 6~15cm정도이고 기부는 심장저이며 가장자리는 5~7개로 얕게 갈라지고 톱니가있으며 장상맥이 5~7개있다. 5~6월에 잎겨드랑이에서 짧은 화경이 있는 꽃이 피기 시작하여 위로 올라가며 끝에서 긴 꽃차례로 되고 작은포는 7~8개가 밑부분에서 서로 붙어 있으며 녹색이다. 꽃받침은 5개로 갈라지고 꽃잎도 5개가 기왓장처럼 겹쳐지…
6월 24일의 탄생화

가든 버베나

꽃말 : 가족의 화합
성격 : 달콤한 유혹에 당신 ‘좋아하니까’ 하며 쉽게 자신을 합리화하고 맙니다. 그러나 거기에 저서는 안 됩니다. 당…
일년 또는 다년초로 버베나속간 또는 Glandularia와 하이브리드 원예종의 총칭. 꽃은 대개 5월~10월에 피며 꽃잎은 5장으로 갈라지고 다양한 색상으로 발현된다..
6월 25일의 탄생화

둥근잎나팔꽃

꽃말 : 덧없는 사랑
성격 : 자부심과 자신감이 넘치는 당신이자만 무의식 중에 잘 어울리는 연인을 찾고 있습니다. 그런 상대란 좀처럼 만날…
일년초 덩굴식물로 멕시코, 중미지역원산이다.키 2~3m정도 자라며 줄기에는 아래로 향하는 연갈색의 털이 난다. 잎은 어긋나기하며,엽병은 길이 8-12㎝, 잎몸은 광란형(廣卵形)이고 길이 7-8㎝, 폭 6-7㎝, 기부는 깊게 심장저(心臟底)이고 끝이 뾰족하며, 톱니가 없다.꽃은 7~10월에 피며 꽃대는 길이 10-13㎝정도로 1~5개의 꽃이 달린다. 작은 꽃대는 길이 2-3㎝, 기부에 2개의 포가 있다. 꽃받침은 피침형(披針形) 또는 긴타원모양(長楕圓形)이며 길이 10-12㎜, 끝이 뾰족하고 거친 …
6월 26일의 탄생화

백화라일락

꽃말 : 아름다운 맹세
성격 : 언제까지나 갓난아기처럼 순진한 마음. 당신이 사랑의 방랑자인 것은 너무도 순진 무구해 속기 쉬운 탓이겠지요.…
낙엽활엽관목으로 백색꽃이 피는 라일락의 원예종 또는 백색꽃이 피는 라일락. 수수꽃다리는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식물이고 라일락은 서양수수꽃다리이다. 잎은 마주나기하며 넓은 난형이고 다소 두껍다. 4~5월에 피는 꽃은 원추화서로 전년 가지의 끝에 달리며 연한 자주색이고 향기가 있다. 열매는 삭과로 9월에 익는다. 꽃이 수수꽃다리보다 크고 향기가 짙게 나는 것을 라일락(서양수수꽃다리, S. vulgaris L.)이라 하며 라일락과 수수꽃다리는 구분 하기 힘들다. 내건성이 강하여 옥상정원에 활용도가 높다.…
6월 27일의 탄생화

시계꽃

꽃말 : 성스러운 사랑
성격 : 가정의 불화의 원천이 되어 연애가 힘들어지기 쉽습니다. 사랑은 성스러운 것이라고 교육받아 온 당신은 아무래도…
상록덩굴식물 또는 관목 또는 다년초로 중남미, 서남아시아 열대지역에 분포하며 세계적으로 500여종이 있다. 큰 꽃과 식용하는 열매를 위하여 수백종의 하이브리드 원예종이 개발되어있다. 대부분 품종의 포엽에서 끈끈이액을 분비하여 소형 곤충을 잡아 소화하는 식충식물의 특징을 가진다.
6월 28일의 탄생화

제라늄

꽃말 : 그대가 있기에 행복이 있네
성격 : 좀처럼 결심하지 않는 사람이지만 애정 문제에 관해서는 결단이 좀 빠른 편이군요. 이성과 인연이 없을 듯이 보…
상록다년초(온실, 원산지)로남아프리카가 원산이다. 유럽의 창가를 빨간 꽃으로 장식하는 대표적인 허브로, 모기와 파리등 해충을 퇴치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가에 놓아두고 잎은 다용도로 사용된다.줄기는 높이 30∼50cm정도 자라고 육질이다. 잎은 엽병이 길고 심장 모양 원형이며 얕게 패이거고 둔한 톱니가 있다. 꽃은 봄~여름에 피고 긴 꽃줄기 끝에 자루가 있으며 산형(傘形)으로 달린다. 꽃이 피기 전에는 꽃봉오리가 밑으로 처졌다가 위로 향하여 피며 꽃의 색깔은 품종에 따라 다양하다. 꽃받침조각과 꽃잎은…
6월 29일의 탄생화

제라늄 레드

꽃말 : 그대가 있어 사랑이 있네
성격 : 눈물도 많고 정에도 약한, 감정이 풍부한 사람. 자신의 가치를 기준으로 좋은 사람,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을 …
상록다년초(온실, 원산지)로남아프리카가 원산이다. 유럽의 창가를 빨간 꽃으로 장식하는 대표적인 허브로, 모기와 파리등 해충을 퇴치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가에 놓아두고 잎은 다용도로 사용된다.줄기는 높이 30∼50cm정도 자라고 육질이다. 잎은 엽병이 길고 심장 모양 원형이며 얕게 패이거고 둔한 톱니가 있다. 꽃은 봄~여름에 피고 긴 꽃줄기 끝에 자루가 있으며 산형(傘形)으로 달린다. 꽃이 피기 전에는 꽃봉오리가 밑으로 처졌다가 위로 향하여 피며 꽃의 색깔은 품종에 따라 다양하다. 꽃받침조각과 꽃잎은…
6월 30일의 탄생화

인동덩굴

꽃말 : 사랑의 인연
성격 : 관대한 마음씨와 헌신적인 애정을 갖고 있는 당신.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박애주의자이지만 연애 문제에…
형태/분포 반상록활엽 덩굴성관목 음양구분 양지 내한성 강 크기 3~4m 꽃 6~7월에 백색에서 황색으로 피고 1-2개씩 엽액에 달리며 포는 잎 바로 밑에달리고 길이 2-3cm이며 타원형 또는 난형이고 대생하며 소포는 길이 1mm이다. 꽃받침은 털이 없고 열편은 털이 있으며 화관은 길이 3-4cm이고 겉에 털이 있고 통부 안쪽에 복모가 있으며 끝이 5개로 갈라지고 그 중 1개가 깊게 갈라져서 뒤로 말린다. 5개의 수술과 1개의 암술이 있다. 잎 넓은 피침형 또는 난상 타원형이며 길이 3-8cm, 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