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화 & 꽃말

Birthday flowers & Flower meanings
홈 > 쇼핑몰 > 탄생화 & 꽃말
탄생화 & 꽃말
3월 10일의 탄생화

팽나무

꽃말 : 고귀함
성격 :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는 타입입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반드시 만나기 마련이므로 초조해 …
낙엽활엽교목으로 우리나라 전국에 분포하며 키 20m, 지름 1m까지 자란다. 줄기가 직립하고 가지가 넓게 퍼지며 수피는 흑갈색이고 작은 피목이 많으며 어린가지에 잔털이 밀생한다. 잎은 어긋나기로 달리고 길이 4~11cm로 난형, 타원형이며 2열로 나고 잎의 상반부에 둔한 톱니가 있다. 잎의 기부에서 3개의 잎맥이 나와 3출맥처럼 생기고 표면이 거칠며 측맥은 3~4쌍이다. 엽병은 길이 2-12mm로서 털이 있다. 꽃은 잡성화로 4~5월에 피고 핵과이며 둥글고 지름 7∼8mm로 10월에 적갈색으로 익…
8월 12일의 탄생화

협죽도

꽃말 : 조심하라(Beware)
성격 : 우정이냐 아니면 사랑이냐, 차마 결심하지 못하고 고민의 나날을 보내게 될 것 같군요. 이 선택은 아무튼 쉽지…
상록활엽관목으로 인도가 원산이며 제주도, 남부지방에 식재하며 키 5m까지 자란다. 밑에서 많은 줄기가 올라오며 가지는 적갈색이고 털이 있다. 잎 3매씩 돌려나기하고 피침형이며 혁질이고 길이 7~15cm, 나비 8-20㎜로 전체모양이 가늘고 길죽하다. 잎 뒷면에 난털이 대기오염을 정화시키는 능력이 탁월하며NASA가 정하는 10대 정화능력을 가진 식물이다. 꽃은 6∼10월에 새로 자란 가지 끝에 취산화서로 적색, 백색, 노랑색으로 피며 꽃받침은 5개로 깊게 갈라지며 꽃잎은 윗부분이 5개로 갈라져서 수…